Hello Travel

행후Review

헬로우트래블과 함께 했던 여러분들의 추억이 너무 궁금합니다!
멋진 사진과 함께 소중한 여행후기를 작성해 보세요.

작성일 작성자 조회수
2016-05-01 유*희 5531
전체
이탈리아 로마, 바로투어 후기입니다^^ (송혜진가이드님)
3월말에 출발해 4월말에 여행을 마치게 되어서 이제서야 후기를 남겨요 !
4월 중순즈음 바티칸+로마시내 투어를 한번에 할 수 있는 헬로우트래블의 바로투어를 "송혜진" 가이드님과 함께 진행했었습니다 !

한달짜리 긴여행 일정중, 대도시와 역사가 깊은 지역은 가이드투어를 사전에 예약해서 출발을 했어요. 그 중 바로투어는 여행의 거의 끝자락에서 진행한 투어임에도 불구하고, 전문적이고 똑똑한 게다가 예쁜 가이드님을 만나서 이렇게 후기도 남기게 되었어요 ^^

저와 일행은 투어 전날 남부투어를 다녀오고 늦은시간 숙소에 왔는데, 옆침대의 코골이로 단 2시간정도 잠을 자고 오전 일찍 테르미니역으로 갔어요. 역에는 굉장히 많은 인원이 예약확인을 하고 있었어요. 사실 너무 많은 수가 함께 투어를 하는걸 개인적으로 피하고 싶었는데 다행히도 바로투어는 단 8명이었던걸로 기억해요 !!!

가이드님은 사람이 많은곳에서 본인을 빨리 찾을수 있게 하기 위함인지 .. 찐한파랑색 바지를 입고 계셨어요 ㅎㅎ 몇없는 인원수 덕분에 빠른 인원체크를 하고 출발을 하였고, 지하철을 타러가는 중간중간 주의사항과 안내말을 수신기를 통해 전해주셨어요 ! 송혜진 가이드님은 절대 재미있고 재치있는 그런 입담을 가진 가이드분은 아니에요. 하지만 조곤조곤 필요한 이야기는 모두 해주셨어요 !

가이드님의 진가는 바티칸투어에서 100% 발휘되었어요. 건물의 양식부터 작품들의 설명을 너무 꼼꼼하고 마치 자기것을 알려주는듯한 느낌으로 안내해주셨어요 ! 가이드가 굳이 저 부분까지 알아야 하나? 할 정도로 세세한 설명에 놀라워했더니, 사실은 미술학을 전공하셨다고 말씀해주셨어요 ! 하지만 전공을 했다고 모두 그렇게 전문가가 되진 않지 않냐니. 공부를 더 하고 싶어서 로마에 왔고, 욕심이 생겨서 늘 공부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

이때부턴, 200% 신뢰를 갖고 투어에 임했어요 ! 성베드로 대성당까지 꼼꼼히 안내해주시고, 추천 식당에서 식사후, 로마시내투어를 진행했어요 ! 로마시내투어는 생각보다 먹을거리가 많아서 먹을걸 좋아하시는 가이드님과 함께 모두 눈과 입이 즐거운 여행이었습니다 ^^ 바티칸투어 중간에 예기치 못한 상황이 있었어서, 시간이 많이 지체되어 전체적인 투어 종료시간이 약간 오바가 되었는데, 오히려 가이드님은 예정에 없던, 야경투어까지 해주시겠다고 하셨어요 !

사실 가이드의 퇴근시간이라고 할 수 있는 그 시간에 개인적으로 쉬고도 싶으셨을텐데 (전날 3시간밖에 못주무셨다고 하셔서,,) 피곤하지 않은 인원들은 함께 가자고 하셨어요 ! 기존에 없는 야경투어 코스인데, 사실은 그곳의 야경이 가장 예쁘다고 보여주고 싶다고 하셔서, 솔직히 많이 피곤하고 힘들었지만 (우리도 2시간밖에 못자서,,) 따라갔습니다 !!! 결과는 대만족이었어요 !

콜로세움 야경 구경후, 천사의성까지 다녀왔어요. 천사의 성의 다리가 모두 공사중이었지만, 그래도 좋았습니다. 남은 인원은 가이드님 포함 4명이라 정말 아는 언니들과 여행을 온것처럼 편하게 이런저런 이야기도 하고 즐거웠어요. 시간은 밤 10시 30분이 넘어갔고, 진심으로 서로의 앞날에 화이팅을 외치며 헤어졌습니다 !

대충 쭉 ~~ 둘러보니 송혜진 가이드님의 후기는 잘 없는거 같은데, 분명 많은분들이 만족하시고 즐거워하셨겠지만, 후기를 안쓴이유는 아마도 이름을 몰라서 일거같아요 ! ㅎㅎㅎ 다시한번 말하지만, 송혜진가이드님은 재미있고 위트넘치는 가이드가 아니기에 본인을 많이 어필하지도 않으셨고, 투어 중간중간 많은 농담도 하지 않으셔서 가이드보단, 투어 자체에 온전히 집중할 수가 있었어요.
앞으로는 이름 강조 하시면서, 다른 가이드분들처럼 후기도 써달라는 멘트까지도 하시면 정말 많은 후기가 있을텐데,, 그렇게 하지 않는 점 또한 송혜진 가이드님 답습니다 ㅎㅎㅎ

천사의 성을 가는 버스안에서 해주셨던 많은 이야기중, 본인의 가이드인생에서의 목표 꼭 이루시길 바라며, 빨리 심적으로 의지할 수 있는 멋진 짝도 만나길 바랍니다 ㅎㅎㅎ 늘 건강하세요 !
송혜진
안녕하세요 송혜진입니다^^

한국 잘들어가셨죠? 아유 후기 보자마자 그날 투어가 떠올랐네요~~
투어 내내 재밌게 잘들어주시구 현지 사정으로 인해 중간 시간 지체도 있어
체력적으로 많이 힘드셨을 건데 전혀 불평 없이 투어를 즐겨주셔서 당일에도
너무 감사했는데 이렇게 투어보다 더 멋진! 후기까지 작성해주시다니 정말 감사해요!

언니 후기만큼 정말 멋진 투어를 진행하는 가이드가 되도록 항상 노력할께요~
말주변이 없어 감사한 마음을 제대로 전할수가 없어 아쉽기 그지없네요ㅠㅠ
언제든 다시 로마를 찾아주시면 그날보다 더 즐거운 추억을 함께 하고 싶네요~

언니두 항상 건강 조심하시구 그날 처럼 다시 한번 우리의 멋진 앞날을 기원합니다
화이팅!!^^

감사합니다 : )
2016.10.31
작성자
비밀번호
내용